강원도 친환경,녹색,바이오산업의 현주소를 가늠할 수 있는 ‘2016 강원그린박람회’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춘천 캠프페이지 닭갈비막국수축제장내 봄내체육관에서 열린다. 강원도민일보사와 한국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가 올해 4회째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80개 관련 기업이 참여해 홍보,제품 전시 및 할인 판매에 나서게 된다. 강원그린박람회에 참가하는 친환경,녹색,바이오산업 관련 기업들을 소개한다.

 

 

자원순환 지향 농자재 생산

#그린바이오

그린바이오는 자연의 순환과정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농업을 지향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자연으로부터 얻은 좋은 재료들로 농자재를 생산하고 튼튼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 환경을 목표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그린바이오는 2개의 정부과제를 통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5년 10월 2종의 유기농업자재를 공시받았으며 관련특허 4종,상표권 7종 등 각종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미네랄 강화 유기농업자재인 ‘에코팡팡’과 칼슘 강화 유기농업자재인 ‘땅그린’을 각각 45% 할인해 1만원에 판매한다.

 

 

친환경 주방용품 대표 업체

#네오플램

㈜ 네오플램은 ‘NEO’ 새로움과 ‘FLAM’ 열정을 뜻하며 친환경 주방용품을 제조,국내는 물론 해외 70여개국에 판매하는 국내 대표 기업이다. 제품종류는 세라믹코팅 쿡웨어와 도자기내열냄비, 향균도마,물병 등 다양한 주방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네오플램은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주방용품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7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iF 디자인 어워드’,‘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 제품을 7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수공예 소품 해외 관광객 눈길

#유리나래

유리나래는 삼척 소재 기업으로 유리 장신구를 비롯해 인테리어소품,회사 기념품,감사패,상패,트로피 등 유리조형 작가가 직접 수공예로 예술성 있는 유리공예품을 제작해 판매하고 있는 유리공방이다.

유리공예 교육과 체험행사 등 유리공예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내 우수제품들을 판매하는 HDC신라면세점에도 입점,목걸이와 반지,브로치,팔찌 등 6종의 색동시리즈를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 관광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폐광지역 일자리 창출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수공예 유리머리끈,유리반지 등을 35∼30% 현장 할인판매한다.

 

 

천연식물 추출물 화장품 생산

#그린솔루션스

(주)그린솔루션스는 2009년 ‘라클리아’ 브랜드를 출시해 본격적인 화장품 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헬로에브리바디’ 브랜드를 포함해 20여 가지의 제품 출시 및 국내외 판매를 하고 있다. 천연 식물성 추출물과 과학적인 기술과의 조화를 바탕으로 사람의 피부에 아름다움과 건강을 줄 수 있는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상큼한 자몽향이 나는 여름용 핸드크림인 ‘헬로에브리바디 자몽 핸드크림’을 58% 할인된 4000원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