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춘천봄내체육관 개막
6개 분야 1000여제품 전시
할인에 매일 경품도 ‘풍성’

 

강원도 대표 친환경 기업들의 유명 제품 1000여점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2016 강원그린박람회’가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춘천 옛 캠프페이지 봄내체육관에서 열린다.

강원도민일보와 한국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도내 녹색산업,에너지 및 바이오 산업,청정식품 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이들 산업을 미래 강원도 신성장동력으로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박람회는 역대 최대인 72개 관련 기업이 참여하며 녹색산업,그린라이프,청정에너지,청정식품,환경기업,사회적기업 등 6개 분야,90개 부스에서 1000여점의 그린산업 제품이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대한민국 대표 세라믹코팅 키친브랜드인 원주 네오플램은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강원그린박람회에 참가하며 주방용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판매한다.지난해 열린 그린박람회에서 3일동안 수천만원 상당의 제품을 판매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또 기능성화장품을 생산하는 다럼앤바이오,애드바이오텍,그린솔루션스 도 최대 87%까지 할인 판매에 나선다.2013년 춘천에 둥지를 튼 국내 최대의 IT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인 케이디파워도 올해 처음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는 강원도 산림홍보 주제관과 원주의료기기 주제관이 운영되며 의료기기 체험관도 설치돼 방문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이와함께 개막일인 금요일과 토요일 매일 오후 3시와 7시,일요일 오후 3시에는 풍성한 경품잔치가 열린다.한편 이번 박람회 개막식은 26일 오전 11시 춘천 닭갈비막국수축제가 열리는 옛 캠프페이지내 봄내체육관에서 열린다. 김기섭 kees26@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