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산 전국 디지털사진 공모전
월정사 대법륜전서 공개심사
금상 유영복·은상 손문수 선정

▲ 최새날 씨 출품작 ‘집중’
▲ 최새날 씨 출품작 ‘집중’
제13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오대산 전국 디지털사진 공모전에서 최새날(경기도 안산)씨가 응모한 ‘집중’이 대상작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는 지난 10일 월정사 대법륜전에서 오광택 강원사진대전 심사위원,서영 강원도민일보 사진부장,최원석 월정사 언론홍보팀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응모작을 대상으로 공개심사를 벌여 이같이 결정했다.금상에는 유영복(평창군 봉평)씨의 ‘눈 내린 월정사’,은상에는 손문수(충북 제천)씨의 ‘인사’,동상에는 박윤준(경기도 성남)씨가 출품한 ‘형형색색 아름다운 봉축행사’가 선정됐다.또 김영호(서울 중구)씨가 출품한 ‘지장암의 5월’ 등 20점이 입선작에 뽑혔다.이번 공모전의 대상에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금상 100만원,은상 50만원,동상 30만원이 수여되고 입선작에는 상장과 기념품이 전달된다. 신현태

수상작
△대상=집중(최새날)
△금상=눈 내린 월정사(유영복) △은상=인사(손문수) △동상=형형색색 아름다운 봉축행사(박윤준)
△입선=지장암의 5월(김영호),월정사의 겨울(정백호),보고 싶은 탑(이학진),우중번뇌(정지수),고요(권혁만),탑돌이 가는 길(최종익),즐거운 관불식(박윤준),우통수들차회,동심(김부오),탑돌이(오권열),산사의 아침햇살(이춘우),승무(박제훈),전나무 숲길 설경(김학수),아름다운 선재길(이학진),연등순례길(최종익),탑돌이(김종수),기원(손문수),탑돌이(김학수),상원사의 겨울풍경(허균),월정사의 겨울(유영복)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