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강원도민 군에 보내준 사랑, 평화체제로 보답”

정경두 국방부장관 감사 인사

김여진 beatle@kado.net 2019년 03월 14일 목요일
정경두(사진) 국방부 장관이 13일 강원도를 찾아 “강원도민들의 헌신적 노력에 대해 국방부 장관으로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인제군청에서 열린 평화지역 방문 간담회에서 “강원도 지역은 대한민국 안보역사와 궤를 같이해왔다.장병들을 늘 가족처럼 따뜻하게 품어주신데 대해 국방부 장관으로서 도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말씀을 드린다”고 인사했다.정 장관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가 달성되고 평화체제가 구축된다면 강원도가 그간 우리 군에 보내주신 사랑이 결실을 맺는 시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꾸준히 노력하면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정세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국가안보에 큰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북한의 완전한 비핵화,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안보환경의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라고 진단했다.이어 “북미회담 타결이 안됐지만 지속적으로 대화하면서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는데 대해서는 똑같은 마음으로 느끼고 계실 것”이라며 “평화의 시작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치른 강원도였다”고 평가했다.

정 장관은 “도민 분들께서 헌신적으로 노력 해주고 계시는 부분에 대한 역사적 업적이 절대 헛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여진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