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미국 강타한 ‘태권도 도장’ 운영 노하우 전수

버팔로시티 도장 ‘월드클래스’
춘천 출신 정순기 관장 책 출간
행동·사고방식 두 편으로 나눠

김호석 kimhs86@kado.net 2019년 05월 23일 목요일
미국 버팔로 시티에서 세계적인 명문 태권도장 ‘월드클래스’를 이끌고 있는 정순기(춘천출신) 관장과 이정규 사범이 도장 운영 노하우를 담은 책을 잇따라 출간했다.

책 ‘위대한 수업 월드클래스 따라잡기’는 ‘ACTION’(행동)과 ‘MINDSET’(사고방식) 두편으로 나눠 출간됐다.정순기 관장은 많은 도장이 수익의 극대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는 동안 도장의 사업적 경영요소들이 좋은 도장을 만드는 데 얼마나 크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연구했고 ‘월드클래스’라는 성공도장의 모형을 만들어냈다.그것을 바탕으로 많은 태권도인에게 도움을 주는 도장경영컨설턴트이자 태권도 선배이자 스승으로 자리 잡았고 경영 노하우를 정리해 많은 태권도 사범들에게 나누어 보자는 취지로 책을 출간하게 됐다.책 ‘MINDSET’편은 정 관장이 어떻게 미국땅에서 태권도 관장으로서 성공하게 됐는지,어떤 사고방식과 마음가짐으로 도장을 운영해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정관장의 사례를 통해 미국 등 해외에 태권도장을 운영하고 싶은 후배 관장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추려 책을 통해 전달한다.‘ACTION’편에서는 실질적인 노하우와 경영전략 등을 소개하고 있다.수련 시스템과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세일즈와 홍보,팀워크와 소통,마케팅 전략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해 전달한다.정 관장은 “우리가 구축한 도장 경영과 교육시스템을 전 세계 태권도인들이 따라 배운다면 태권도가 강력한 교육체계를 갖춘 새 비즈니스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 관장은 태권도 공인 8단으로 춘천고와 춘천교대를 졸업했으며 미국태권도연합(ATU) 초대 회장,미국태권도협회(USTU)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도서출판 공감의기쁨. 김호석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