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매거진 OFF] 양양 하조대 카라반 파크·죽도 캠핑장
하조대 ‘서피비치’ 인근 카라반
나무·황토방 등 다양한 종류
이국적 분위기·축제 행사 풍성
‘스마트 서핑 시티’ 죽도해변
카라반 17대·텐트 25동 규모
바베큐 장비·서핑 강습 마련

▲ 죽도 오토캠핑장.
▲ 죽도 오토캠핑장.

서핑의 계절이 돌아왔다.서핑이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고는 하지만 그래도 역시 여름이 제격이다.우리나라에서 ‘서핑 핫플레이스’하면 누구라도 ‘양양’을 최고로 꼽는다.양양은 몰려드는 서퍼들로 인해 관광패턴까지 바뀌고 있다.그 중 하나가 캠핑 카라반이다.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지루한 일상에서 색다른 활력을 필요로 할 때 자연을 찾아 떠나는 ‘캠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카라반은 캠핑 특유의 분위기와 자연친화적인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편의성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여행은 물론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려는 낭만적인 데이트 코스로도 최고다.양양의 서핑 스팟인 하조대와 죽도에 위치한 카라반 파크와 오토캠핑장을 소개한다.

▲ 하조대 카라반.
▲ 하조대 카라반.

# 하조대 카라반 파크

동해바다에서도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하조대는 서핑 열풍과 함께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특히 수년전부터 서핑 전용해변인 ‘서피비치(SURFYY Beach)’가 운영되면서 이 일대는 이국적 분위기에 트로피컬 음악이 흐르는 감성 해변으로 거듭나고 있다.서피비치 인근에 자리잡고 있는 하조대 카라반 파크는 카라반의 본고장인 미국 코치맨사가 50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신개념 캠핑 트레일러를 설치했다.포세이돈,비너스,큐피트,플로라 등 다양한 종류의 카라반과 함께 나무방,황토방도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10만원~22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이용객에게는 음식솜씨로 정평난 카라반 파크 주인장이 정성껏 준비한 아침식사도 제공된다.

카라반 바로 앞에는 수제맥주로 서퍼들 사이에 입소문난 ‘싱글핀 에어웍스’를 비롯,서피비치의 이국적 분위기 뿐 아니라 축제 프로그램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는 것도 하조대 카라반 파크를 찾는 젊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 카라반 내부 모습.
▲ 카라반 내부 모습.

# 죽도 오토캠핑장

‘서핑의 고장’ 양양에서도 서핑의 메카로 꼽히는 곳이 바로 죽도해변이다.‘스마트 서핑 시티’로 거듭나고 있는 죽도는 특히 서핑에 적합한 질 좋은 파도로도 유명하다.죽도에는 20여개 이상의 서핑업체가 밀집하면서 주말마다 많은 인파와 함께 퓨전음식점과 펍,게스트하우스 등 이국적인 분위기의 개성 넘치는 상가가 늘면서 젊음을 대변하는 해변으로 거듭나고 있다.

죽도해변의 새로운 캠핑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곳이 죽도 오토캠핑장.서핑이 활성화 되기 이전인 지난 2013년 문을 연 죽도 오토캠핑장은 카라반 17대와 캠핑카 등 텐트 25동을 설치할 수 있는 비교적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카라반과 함께 일반 캠핑을 원하는 텐트족을 위해 별도의 화장실과 샤워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캐빈하우스와 황토방 등도 취향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카라반은 비수기 주중 6만원.주말 10만원이고 성수기에는 주중 12만원,주말 18만원,텐트는 주중 3만 5000원,주말 4만원 정도면 이용이 가능하다.캠핑장 내에서는 숯과 그릴 화로 등 바베큐 장비와 함께 서핑보드와 슈트도 빌릴 수 있고 강습도 받을 수도 있다.

새로운 트랜드로 캠핑이 뜨고 잇는 요즘.비슷비슷한 팬션에 싫증나고 새롭고 독특한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의 마음을 카라반을 이용한 서핑이 사로잡고 있다. 최 훈 choihoon@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