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친환경 기술 체험 등 현장 즐길거리 풍성

강원그린박람회 참여 기업 Ⅵ

권소담 kwonsd@kado.net 2019년 06월 11일 화요일
강원도민일보와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은 도와 춘천시의 후원으로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열리는 춘천역 앞 옛 캠프페이지 내 봄내체육관에서 2019강원그린박람회를 개최한다.



미래형 원격제어 전기차
▶에스제이테크
횡성 에스제이테크(대표 유창근)는 미래형 친환경 전기차를 연구·생산하는 기업이다.4차 산업 선도기술을 적용한 에스제이테크의 무인원격제어 다목적 전기차인 MEV-100을 만나볼 수 있다.해당 모델은 무인 원격제어가 가능한 다목적 궤도 전기차로 지난달 제6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신차 발표회에서 최초 공개됐다.지난 4월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해당 전기차를 시승하기도 했다.

MEV-100은 혁신적 신기술을 적용,장애물 자동 회피,자율 주행 등이 가능하다.ICT 기술을 통해 순수 전기로 차를 구동하며 태양광 에너지를 통해 별도의 전원 장치없이 상시적으로 차량상태를 기록한다.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농수산업 및 특수 지역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며 레포츠,장애용 등으로도 제품화할 수 있어 잠재력이 높다.전기차뿐 아니라 전기자전거 및 전동스쿠터도 전시,체험할 수 있다.주소=강원도 횡성군 우천산업단지로 38-59,문의=033-748-5133



찾아가는 환경 교육
▶푸름이 이동환경 교실

강원도환경보전협회(대표 김윤호)는 환경교육을 위해 대형버스를 푸름이 이동환경교실로 개조,차량 내부에서 시청각 환경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그린박람회 현장에서는 이면지를 활용한 버튼·에코 부채·환경다짐 손수건 만들기 등 활동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식물의 소중함에 대해 체험할 수 있다.

증강현실을 통한 멸종위기 동·식물 체험,재생종이로 저금통·연필꽂이 만들기 등의 행사도 진행된다.

주소=강원도 춘천시 소양강로 166,문의=033-251-2676



실천하는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
그린피스(대표 SZE PANG CHEUNG)는 환경을 보호·유지하고 평화를 증진하기 위해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에 변화를 주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국제환경단체다.다양한 환경문제를 조사해 과학적으로 분석한 후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으며 이를 시민사회에 알리고 창의적인 비폭력 직접행동을 통해 긍정적 변화를 추구한다.이번 박람회에서는 북극 VR 체험 이벤트를 통해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기 위한 방법을 알린다.주소=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257 청룡빌딩 6층 그린피스 서울사무소,문의=02-3144-3920



국민의 주택금융 파트너
▶주택금융공사 강원서부지사
주택금융공사 강원서부지사(지사장 서원준)는 주택금융의 장기적·안정적 공급을 촉진,복지증진과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집을 소유하고 있지만 소득이 부족한 노년층이 집을 담보로 맡기면 국가가 보증,연금을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주택연금 제도가 주요사업이다.

주택연금은 매달 이자를 납부해야하는 대출 없이도 노후생활자금 마련이 가능,가계부채 안정화에 효과적이다.

주소=강원도 춘천시 중앙로 45 2층,문의=033-259-3600



시음부터 취업 멘토링까지
▶각종 이벤트 체험 부스
2019 강원그린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준비,방문객들의 직접 체험이 가능하다.14일과 16일에는 그린산업 기조에 맞춰 에코라이프를 위한 리폼,재활용 천 아트,수채 캘리그라피,건강 홈트레이닝 체험 등이 마련됐다.유기농 떡케이크 전시를 둘러보며 꽃차 시음도 즐길 수 있다.15일 진행되는 강원여성경력이음페스티벌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부스에서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취업 관련 교육 과정을 안내한다.또 현장에서 이력서 작성,사진 촬영 등 실질적 취업을 위한 멘토링이 진행된다. <끝>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