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바른 정치의 첫발은 정치후원금 기부와 함께

황호민 횡성군선거관리위 지도홍보주무관

데스크 2019년 10월 22일 화요일 8 면
▲ 황호민 횡성군선거관리위 지도홍보주무관
▲ 황호민 횡성군선거관리위 지도홍보주무관
천고마비의 계절이 성큼 다가왔다.하지만 아침저녁의 선선함과 오후의 따사로운 가을 햇살을 즐기기도 전에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려 온 나라가 들썩이고 있다.

검찰개혁을 부르짖는 진보와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보수로 나뉘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양한 정치적 의견을 교환하고 토론하고 있다.자칫 분열이 일어나지 않을까하는 걱정 속에서도 정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만큼 대한민국의 미래가 어둡지만은 않을 것이며,오히려 희망을 엿볼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고 있다고 판단된다.

이같은 정치 참여는 정치후원금 기부로도 이어지고 있다.자신과 정치적 견해가 맞는 정치인이나 지지하는 이념을 같이 따르는 정치인에 대한 마음을 담아 기부하기도 한다.

하지만 아직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과거의 금권선거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리며 어두운 모습만 기억하고 있다.

정치는 선거를 치를 때만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이 아니다.우리 일상생활 모두 정치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이며 끊임없는 관심과 참여,노력이 수반돼야 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다.이를 위한 작은 실천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정치후원금이다.작은 관심과 참여,소액의 후원금으로도 올바른 정치후원금이 조성되어 균형 잡힌 건강한 정치의 작은 바탕을 마련할 수 있다.

정치후원금은 기탁금과 후원금으로 나뉜다.기탁금은 개인이 정치자금법 규정에 따라 선관위에 기탁하는 금전이나 유가증권 등이며 후원금은 선관위에 등록된 정치인 후원회에 기부하는 것을 말한다.

후원회 후원금 계좌나 선관위 기탁금 계좌로 직접 이체가능하며 온라인 정치후원금센터나 모바일 정치후원금센터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세액공제도 가능하다.

풍성한 가을을 맞이해 우리도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로 올바른 정치에 이바지했다는 넉넉한 마음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