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해안명소 덮치는 너울성 파도 골치

선로·모래 유실, 침수 피해 속출
시 “근본적 대책 마련 강구할 것”

이연제 dusdn2566@kado.net 2020년 02월 20일 목요일 12 면
▲ 최근 너울성 파도로 인해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 주차장과 인도 등이 침수됐다.
▲ 최근 너울성 파도로 인해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 주차장과 인도 등이 침수됐다.

강릉의 주요 해안관광명소들이 너울성 파도로 인해 반복적 피해를 입고 있어 근본적인 대책이 절실하다는 지적이다.

최근 너울성 파도로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 주차장과 인도 등이 침수되고,정동진 레일바이크 선로 위로 모래가 쌓여 선로 점검에 들어갔다.앞서 정동진 레일바이크는 지난 2016년 해안침식으로 선로 80여m가 유실돼 운영이 중단되기도 했다.

또 드라마 ‘도깨비’촬영지로 유명한 영진해변 방사제 인근 백사장은 너울성 파도로 모래가 수십m나 깎여나가 파도가 도로 근처까지 밀려들어오는 위험한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향호해변의 ‘BTS(방탄소년단) 버스정류장’ 인근 해안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역시 해안침식으로 일부 구간이 유실돼 정비작업에 들어갔다.

시민 백모(37·여·교동)씨는 “지인과 함께 모래시계 공원에 놀러갔는데 월파로 인해 주차장과 인도가 물바다가 됐다”며 “자연재해지만 인기 관광지인데다 수년 째 같은 문제가 반복된다면 근본적인 대책이 강구돼야 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해안침식 피해 구간은 양빈작업을 통해 응급복구에 나서고,월파에 의한 피해 구간은 상수도 작업과 TTP설치 등을 계획 중”라며 “해안 명소를 위주로 파도가 심한 동절기 시즌 관리를 강화하는 등 대책마련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연제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