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강원창조경제 현장을 가다] ⑪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입주 기업

체계적 지원 지역기업 성장 기반 확충
만나포도원 명품 포도주 입지 굳혀
삼척꿀벌농장 이윤 일부 매월 기부

박성준 2016년 04월 25일 월요일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전주수)이 위기의 강원바이오산업을 구할 선봉에 섰다. 지난 2003년 설립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도내 바이오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과 성장기반 확충, 지역산업 고도화 및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2015년 기준 고용 1483명, 매출 3183억원(수출 51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바디텍메드,씨트리,휴젤 등도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을 거쳐간 대표적 성공 업체다.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의 끊임없는 지원으로 고성장하는 기업들을 소개한다.


 

   
▲ 만나포도원 유기농 포도즙

■만나포도원

춘천 만나포도원은 제초제와 농약 등 화학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 포도 생산농가다.

이곳에서 재배된 향 좋고, 신선한 포도를 이용한 자연발효 포도주는 도내 특산품으로 인기다.

최근 새로운 와이너리(포도주 만드는 양조장)시설을 구축해 명품 포도주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만나포도원의 강점은 아황산 등 화학약품을 배제하고 적정온도의 가열처리 방법으로 효모를 제어해 생산한다.

친환경 유기농 생산 인증을 받은 포도를 원료로 쓰는 것은 물론, 일반적인 생산과정에서 첨가되는 화학약품까지 다 걷어낸 자연발효주라 더 믿을 수 있다.

 

   
▲ 삼성생약 천마진액원 골드 플러스

■삼성생약

삼성생약은 천마, 상황버섯, 비타민 나무 등 특용작물을 직접 생산해 가공하고 유통하는 영농 벤처기업이다.

삼성생약은 1983년 춘천 온의동에서 2000㎡ 면적의 농지를 빌려 버섯재배로 출발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천마진액원 골드 플러스가 있다.

이 제품은 가스토로딘(Gastrodin) 성분이 혈관 내벽에 쌓여있는 혈전과 지방을 배출해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돕는다.

뇌신경 보호와 기억력 감퇴에 좋고 항산화 물질인 르고티오네인(ergothioneine) 등 몸에 좋은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함유돼 있다.

 

   
▲ 삼척꿀벌농장 벌꿀선물세트

■삼척꿀벌농장

삼척꿀벌농장 두메꿀은 삼척의 청정산골에서 생산된다.

두메꿀은 지난 2009년 강원도지사 품질인증을 받았고 매년 우수농특산물로 인정받아 6차산업박람회, GTI박람회, 서울국제식품대전 등에 참가하고 있다.

특히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의 도움으로 매년 명절 선물전에 참가해 매출을 올리고 있다.

매출증가에 따른 이윤 일부는 지역아동센터에 매월 기부해 어려운 이웃과 상생하고 있다.

 

   
▲ 프라임메딕스 신이(밀크씨슬)

■프라임메딕스

프라임메딕스는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과 경쟁하는 강소기업이다.

액상 2종, 정제 4종 등 6종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개발에 대한 테스트가 이뤄지고 있다.

현재 30여개의 약국 클러스터를 통한 유통경비 절감과 건강기능식품의 틈새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신이(밀크씨슬)’, 관절 및 연골 건강에 좋은 ‘관절오케이(디메틸설폰)’, 뼈 건강에 좋은 ‘헬시이소플라본(대두이소플라본)’,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유지에 필요한 ‘헬시콜(비타민 C)’등이 있다.

 

   
▲ 해밀바이오 홍매흑초

■해밀바이오

해밀바이오는 발아현미를 이용해 홍매흑초를 생산하고 있다.

홍매흑초는 청정자연환경에서 재배한 친환경 현미를 발아시켜 밀누룩과 배합한 후 유기농 홍매실 발효액에 비열살균처리하는 발명특허공법을 사용한다.

항아리에서 알코올발효와 초산발효 과정을 거쳐 2년이상 숙성발효했기 때문에 영양분 파괴없이 구연산을 비롯한 각종 유기산과 가바 등 인체 생리활성 물질이 함유돼 있다.

박성준 kwwin@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