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고용상황·한반도 평화 성과 뚜렷”

문 대통령 수보회의서 언급
일자리·외교안보 결실 강조
“북미대화 재개 적극 도울 것”

남궁창성 cometsp@kado.net 2019년 09월 17일 화요일 6 면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고용 상황과 한반도 평화구축에서 모두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고용 등 경제 분야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구축 등 외교안보 분야에서 ‘성과’를 강조하고 나섰다.

문 대통령은 “우리 경제가 어려움 속에서도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면서 “정부는 국정 제1목표를 일자리로 삼고 지난 2년동안 노력해왔고, 그 결과 고용상황이 양과 질 모두에서 뚜렷하게 개선되고 있다”고 자평했다.

이어 “지난주 발표한 8월 고용통계에 따르면 취업자 수가 전년 같은 달 대비 45만명 이상 증가했다”면서 “같은 달 기준으로 통계 작성이후 역대 최고 고용률을 기록했고 실업률도 역대 최저 수준으로 하락했다”고 했다.

외교안보 분야 성과도 강조했다.문 대통령은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한반도 질서에 우리의 미래가 있다”면서 “정부는 이를 위해 흔들림 없이 매진해왔고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문 대통령은 “저는 다음 주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UN) 총회에 참석한다”면서 “한반도 평화는 지구상 마지막 냉전체제를 해체하는 세계사적 과제로,국제사회가 함께할 때 더욱 굳건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통해 북미 대화를 적극 지지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궁창성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포토
강원도민일보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