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겨냥 전통시장 콘텐츠 다채
뮤지컬 ‘아리아라리’ 상설 공연도

대한민국 명품 5일장으로 널리 알려진 정선 5일장이 봄 여행을 즐기려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으며 활기를 찾고 있다.

지난 7일 개장식을 가진 정선 5일장은 주말 5일장과 주말장을 맞아 3일동안 4만여명의 관광객들이 찾아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장터의 즐거움과 정선사람들의 따뜻하고 순박한 정을 가득 담아갔다. 정선 5일장은 매월 2, 7, 12, 17, 22, 27일에 열리는 정기 5일장과 함께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주말장이 열리고 있다. 정선 대표 먹거리인 곤드레 나물밥을 비롯해 감자옹심이, 콧등치기 국수, 수수부꾸미, 메밀전병 등 정선만의 특색있는 토속 먹거리를 맛보며 전통시장의 넉넉한 인심과 포근한 정을 느낄 수 있다. 정선아리랑시장 공연장에서는 정선 5일장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의 신명나고 흥겨운 공연과 함께 난타공연, 각설이 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진행한다.

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는 정선아리랑의 설화를 바탕으로 조선시대 아우라지 처녀 총각의 사랑 이야기와 정선 떼꾼들이 경복궁 중수를 위해 한양으로 가는 이야기 등 가족과 고향의 소중함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아라리’가 상설공연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정선만의 스토리가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운영은 물론 누구나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힐링여행의 중심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일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주현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