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일반직 86명 공개채용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이 올해 일반직 86명을 공개채용한다.신입직 66명, 경력직 20명을 이전지역·장애인·국가유공자 등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접수는 오는 9일 오후 6시까지이며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최종합격자 발표는 오는 6월 23일이다. 합격자는 3개월동안 근무평가를 거쳐 채용예정 직급으로 임용될 예정이다.채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중심의 블라인드 방식을 통해 서류전형, 직업기초능력시험, 직무 중심의 구조화된 면접평가 등으로 진행된다. 홍성우

광해광업공단 라오스 공무원 초청 연수

한국광해광업공단(사장 황규연)은 4월 26일부터 5월 5일까지 라오스 에너지광산부 공무원 15명 초청 연수를 진행한다. 한국국제협력단 ‘라오스 에너지광산부 지식관리체계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라오스 광해·광업·에너지 분야 관련 종사자들의 전문성 확보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연수는 ‘에너지·자원산업 전주기 인력 및 정보관리’ 주제로 열린다.

심평원 코로나19 극복과정 백서 발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지난 3년간의 코로나19 극복과정을 담은 백서 ‘코로나19, 역사를 기록하고 미래를 묻다’를 발간했다. 심사평가원이 수행한 주요 역할과 성과 등이 기록됐다. 주요 내용은 △체계적인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전담조직 구성 △방역현장 업무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 구축 △신속한 건강보험 적용 및 환자 치료 지원 등이다.

‘건강검진 사칭’ 스미싱 문자 주의

최근 ‘건강검진 안내 문자메시지’와 유사한 스미싱 문자가 불특정 다수에게 발송돼 주의가 요구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검진 대상자에게 주기적으로 휴대폰을 통해 안내문자를 발송하고 있다. 문자에는 발송처가 공단임을 알리는 대표전화번호와 공단홈페이지주소를 표시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건강검진 보고서 발송완료’ 문구와 함께 스미싱을 유도하는 주소가 전 국민에게 발송되고 있다. 주소에 접속해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악성앱이 유포되거나 소액결제 관련 정보 유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홍성우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