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와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와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혁신위원회의 ‘1호 안건’인 본인 징계 해제에 대해 공개적으로 반대입장을 내비쳤다.

대상자인 홍준표 대구시장도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국민의힘 혁신위원회는 ‘당내 통합과 대화합을 위한 대사면’ 일환으로 지난 27일 당원권 1년 6개월 정지를 받은 이 전 대표, 당원권 정지 10개월 홍 시장, 당원권 정지 1년 김재원 최고위원 등에 대해 징계를 해제하는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고 당 지도부도 이 안건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하지만 징계 해제 대상이 될 이준석 전 대표와 홍준표 대구시장이 일제히 반발하면서 혁신위는 ‘1호 안건’ 추진부터 난항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이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저는 이런 혁신위의 생각에 반대한다. 재론치 않았으면 좋겠다”고 썼다.

그는 “당권을 장악하기 위해 있었던 무리한 일들을 공개적으로 지적하고 반성하도록 하는 게 혁신위의 일이지 우격다짐으로 아량이라도 베풀듯이 이런 식의 접근을 하는 것은 사태를 악화시킨다”고 비판했다.

또 “권력의 횡포를 지적하는 좀 더 근본적인 것을 하라”고 덧붙였다.

홍 시장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사면은 바라지 않는다. 장난도 아니고 그런 짓은 하지 마라”고 밝혔다.

그는 “해촉도 징계도 모두 수용했고, 모욕도 감내했다”며 “김기현 지도부와 손절한 지 오래다. 총선 출마할 것도 아니고 총선 관여할 생각 또한 추호도 없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총선까지 배제되고 나니 마음이 한결 가볍다. 총선 후 바뀐 정치 지형과 새롭게 정치 시작하면 된다”며 “니들끼리 총선 잘해라”라고 썼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