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윤 핵심 행보 주목

▲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인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자신의 SNS에 “이제 잠시 멈추려 한다”고 밝혀 불출마를 시사한 것이란 해석이 나온다.

장 의원은 지난 11일 선친 고(故) 장성만 전 국회부의장 산소를 찾은 뒤 페이스북에 이같은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장 의원은 “아버지 산소를 찾았다. 아버지가 돌아가신지 벌써 8년이 지났다”며 “보고싶은 아버지! 이제 잠시 멈추려 합니다”라고 했다.

그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아버지가 주신 신앙의 유산이 얼마나 큰지 더욱 선명하게 다가온다”며 “아버지의 눈물의 기도가 제가 여기까지 살아올 수 있는 힘이었다는 사실도 깨닫게 된다”고 적었다.

또 “아무리 칠흙같은 어둠이 저를 감쌀지라도 하나님께서 더 좋은 것으로 예비하고 계신 것을 믿고 기도하라는 아버지의 신앙을 저도 믿는다”고 덧붙였다.

▲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이 같은 장 의원의 발언은 총선을 4개월여 앞두고 당내에서 주류의 ‘희생’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자 ‘결단’을 내린 것이 아니냐는 관측을 낳고 있다.

핵심 당직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이 같은 메시지가 불출마를 시사한 것인지에 대해 “그렇게 읽는 것이 맞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한 친윤 의원도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장 의원이 불출마를 생각하는 것으로 봐야 할 것 같다”며 “윤석열 정부에 대한 충정이 아니겠느냐”라고 말했다.

장 의원의 불출마 시사에 따라 앞으로 지도부와 친윤 핵심들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