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춘천서 ‘강원경제인대회’
본지·도·중기중앙회 공동 주최
일자리 창출·인재육성 앞장 결의

강원지역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역량을 결집하고 강원특별자치도시대 강원 경제인의 의지와 비전을 하나로 모으기 위한 ‘2024 강원경제인대회’가 30일 오전 10시 30분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에서 열린다.

강원도민일보와 강원특별자치도, 중소기업중앙회 강원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도내 경제 기관장들과 함께 강원 기업인들이 대거 참석해 강원특별자치도 시대에 진행되는 정부와 도의 정책 시책을 살펴본다. 또 강원경제인들의 당면 현안과 요구를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안착과 강원 경제활성화를 위해 경제인 선언 결의문을 낭독한다. 결의문은 강원지역 청년·여성경제인 대표가 선창하며 강원특별자치도 시대를 맞아 자치경제와 특화발전을 통한 미래산업 글로벌도시 실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다짐하고, 지역기업 제품구입, 인재 육성,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것 등을 채택한다. 또 김현성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대표가 ‘디지털 경제 시대, 어떻게 맞이할 것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중소기업중앙회 강원본부는 정부의 2024 경제정책방향인 ‘활력있는 민생경제’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달라지는 정책 등을 안내한다. 또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요 추진정책도 소개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행사에서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분야 중점추진 과제를 설명한다.

이어 강원경제 도약·강원특별자치도 경제 진흥을 기원하는 이벤트와 강원경제인의 화합과 번영을 위한 신년인사회가 준비됐다. 도내 주요 경제단체장과 경제인의 오찬을 통해 주요 현안의 경제정책 의견을 수렴하고, 강원특별자치도의 희망찬 미래를 기원하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정우진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