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근한 날씨를 보인 14일 춘천 중앙로에 산수유가 꽃망울을 터트려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김정호
▲ 포근한 날씨를 보인 14일 춘천 중앙로에 산수유가 꽃망울을 터트려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김정호

15일 속초와 강릉 낮 기온이 22도 까지 오르겠다.

강원 동해안 지역은 서풍이 태백산맥을 넘으면서 한층 뜨거워고 매우 건조하겠다.

이런 가운데 14일 밤부터 15일까지 강원영동·경북북동산지·경북동해안에 순간풍속 시속 70㎞(산지는 시속 90㎞) 이상의 강풍, 나머지 경상권에 순간풍속 시속 55㎞ 이상의 거센 바람이 불겠다. 산불이 나기 매우 쉬운 상태가 되겠으니 조심해야 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15일 아침 최저기온 예상치는 영하 2도에서 영상 10도 사이, 낮 최고기온 예상치는 영상 13~22도이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서울 4도와 15도, 인천 5도와 13도, 대전 2도와 17도, 광주 3도와 19도, 대구·울산 3도와 20도, 부산 6도와 18도다.

중부지방과 충청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고 서해안에는 짙은 안개가 끼겠다.

서해상에 고기압이 자리해 우리나라로 서풍 계열 바람이 지속해서 불고 있다.

이에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수도권과 강원, 충청 미세먼지 수준이 ‘나쁨’이겠다. 오전에는 광주와 전북, 영남도 나쁨 수준으로 미세먼지가 짙겠다.

따뜻한 서풍이 상대적으로 찬 서해 위를 지나면서 서해상에 16일까지 해무가 짙게 끼겠다. 인천·경기·충남북부 서해안도 짙은 안개로 뒤덮이면서 15일 오전까지 가시거리가 200m에 못 미치겠다.

인천대교와 영종대교, 서해대교 등 서해상을 지나는 다리에는 다른 곳보다 더 짙은 안개가 낄 수 있으니 지날 때 차량의 속도를 줄이는 등 조심해야 한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