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마을 찾은 홍익표에 당부
“이재명 대표 빨리 치유되길”

▲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 등이 12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재영 민주당 양산갑 지역위원장, 김두관 의원, 문 전 대통령, 홍 원내대표, 김영배 의원.[더불어민주당 제공]
▲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 등이 12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재영 민주당 양산갑 지역위원장, 김두관 의원, 문 전 대통령, 홍 원내대표, 김영배 의원.[더불어민주당 제공]

문재인 전 대통령이 하나된 더불어민주당의 모습으로 총선에서 승리하길 당부했다.

문 전 대통령은 12일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와 면담하고 “당이 하나 된 모습으로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계기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남 양산 평산마을 사저에서 홍익표 원내대표와 면담한 자리에서 “정치가 다시 국민에게 희망을 드려야 하는 비상한 시기로, 그 중심에 민주당이 있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민주당이 전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신년 법회가 열리는 통도사를 방문해 종정 성파 대종사를 예방한 뒤 평산마을을 찾았다. 면담에는 김두관·김영배 의원이 동석했다.

▲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2일 오후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 문 전 대통령을 예방하고 있다. 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2일 오후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 문 전 대통령을 예방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 원내대표는 문 전 대통령에게 “당내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반 위에 단단하게 결속하는 민주당으로 반드시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지난 6일 김대중(DJ)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식에서 “과거 야권 대통합으로 민주통합당이 창당됐고 끝내 정권교체를 할 수 있었다. 김 전 대통령의 유언처럼 우리는 또다시 단합하고 통합해야 한다”며 야권 통합을 당부 한 바 있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면담에서도 이낙연 전 대표와 비명(비이재명)계 모임 ‘원칙과 상식’ 소속 의원 3명이 탈당하는 등 야권 분열상에 대해 우려를 표하면서 거듭 통합을 강조했다고 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핵심 당직자는 “문 전 대통령이 ‘당이 잘 통합하고 화학적으로 잘 결합해서 총선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하면서 ‘그러기 위해선 당을 통합적으로 잘 운영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고 전했다.

▲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2일 오후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 문 전 대통령 예방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2일 오후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 문 전 대통령 예방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연합뉴스

이 당직자는 “문 전 대통령이 분열상과 관련해 걱정하면서 ‘그런 게 자꾸 추가로 확산하면 안되지 않느냐’고 하면서 당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큰 틀에서 당을 통합적으로 관리해달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문 전 대통령은 흉기 습격을 당한 뒤 자택서 치료를 이어가고 있는 이재명 대표의 쾌유도 빌었다.

문 전 대통령은 면담에서 이 대표의 건강 상태에 관해 물었고, “빨리 잘 치유되기를 바란다고 전해달라”고 했다고 한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