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출신 첸진펑 홈런 2방 작렬 12대 2

photo_caption
9일 일본 도쿄돔 구장에서 열린 코나미컵 아시아시리즈 개막전 대만 라뉴 베어스와 중국 올스타팀 경기에서 5회초 만루 홈런을 성공시킨 대만 첸진펑이 득점 주자들의 환호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대만 프로야구 챔피언 라뉴 베어스가 아시아 왕중왕을 가리는 '코나미컵 아시아시리즈 2006' 개막전에서 중국 드림팀을 대파하고 첫 승을 신고했다.
 라뉴는 9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대회 예선리그 1차전에서 첸진펑의 홈런 두 방 등 장단 18안타를 몰아쳐 중국에 12-2, 8회 콜드게임승을 거뒀다.
 양안(兩岸) 대결로 관심을 모은 이날 경기에서 기선을 잡은 건 대만 최강팀 라뉴.
 라뉴는 3회 초 1사 3루에서 황룽이의 희생 플라이로 선취점을 올렸다.
 반격에 나선 중국은 4회 1사 1, 3루에서 리레이의 좌익선상 2루타와 펑페이의 내야 안타로 2점을 뽑아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 라뉴는 5회 장지성의 적시 좌중월 2루타로 2-2 균형을 맞춘 뒤 1사 3루에서 상대 투수 천하이펑의 폭투 때 3루에 있던 장지성이 홈을 밟아 3-2로 뒤집었다.
 미국프로야구 LA 다저스에서 활약한 뒤 지난 시즌 후 복귀한 첸진펑은 라뉴의 주포다웠다.
 4번 타자 첸진펑은 계속된 1사 만루에서 상대 투수 부타오로부터 좌측 펜스를 넘어가는 대형 그랜드슬램을 날려 점수를 7-2로 벌렸다.
 라뉴는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첸펑민이 좌월 3점 홈런으로 중국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첸진펑은 8회 2사 2루에서도 중월 2점 아치를 그리는 등 이날 홈런 2개 등 5타수 4안타 6타점의 불꽃 활약으로 대승을 주도했다.
 라뉴의 용병 선발 투수 앤서니 피오레가 5이닝 7안타 2실점 호투로 승리 투수가됐고 리펑화와 리앙루하오, 마무리 모렐 가르시아가 이어 던져 추가 실점을 막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